아웃소싱 뜻 | 개념, 장점 및 사례1.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이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특정 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는 경영 전략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핵심 역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비핵심 업무(IT, 고객 서비스, 제조 등)를 외부 기업이나 프리랜서에게 맡기는 방식입니다.아웃소싱 vs 인하우스 비교구분아웃소싱인하우스(In-House)업무 수행 주체외부 업체 또는 프리랜서내부 직원비용 구조운영 비용 절감 가능인건비 및 유지 비용 증가전문성외부 전문가 활용 가능자체 인력 양성 필요유연성필요에 따라 조정 가능인력 구조 변경 어려움📌 아웃소싱은 기업의 유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적인 경영 전략입니다.2. 아웃소싱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