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뜻 | 개념, 전략 및 성공 사례1.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이란?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이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브랜드 또는 제품을 공유하고 확산시키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합니다. SNS, 유튜브,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빠르게 확산되는 것이 특징입니다.바이럴마케팅 vs 전통적 마케팅 비교구분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전통적 마케팅(Traditional Marketing)전달 방식소비자가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기업이 광고를 직접 노출비용 구조낮은 비용으로 높은 도달 효과 가능광고 예산이 많이 필요확산 속도SNS 및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확산제한적인 채널에서 점진적 확산참여도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이 중요일..